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구제 행정심판 사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4:26

    소음주 운전구제 행정심판 사례 첫 해 중 소음주 운전으로 적발돼 행정처분이 가장 많이 받는 시기는 여름휴가와 설명절, 추석 연휴, 그래서 연말연시입니다.


    이 시기에는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단속을 예고하고 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한 잔 정도는 괜찮겠지' 혹은 '젊은 거리니까 나는 적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으로 운전대를 잡았다가 운전면허 취소 처분을 받아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


    이처럼 음치운전을 하다 경찰공무원에게 적발되면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5%이상 0. 하나 0%미만의 경우에는 운전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형사 처벌로, 하나 00만원~300만원 이내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


    역시,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0%이상인 경우에는 운전 면허 취소 처분을 받게 된다 형사 처벌로 300만원~500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


    물론 소음주 운전으로 인해 인적 피해가 있었는지, 그로 인해 과거의 소음주 운전전력 유무에 따라 행정처분 및 형사처벌의 가중 여부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이처럼 소음주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되면 운전면허 취소처분을 받는데, 이 경우 이의신청 또는 행정심판을 청구함으로써 구제받을 수도 있습니다.국민공감행정사사무소 실제구제사례


    >


    행정 심판은 행정 처분에 있어서 그 처분이 부당하거나 불법 경우 제기가 가능, 이렇게 행정 쟁송 제도를 활용함으로써 운전 면허 취소 처분이 면허 정지 하나하나 01의 처분으로 감형 받을 수도 있게 됩니다.


    >


    경찰청에 제기하는 이의신청과 행정심판위원회에 제기하는 행정심판을 활용하여 음주운전 면허취소 처분을 감경처분할 수도 있으니, 구제 확률을 높이기 위해 구제를 위한 적절한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증빙서류를 철저히 구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sound주 운전으로 구제 신청을 하려는 경우에는 행정심판 전문행정사와 상담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