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차 산업혁명의 주역! 자율주행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7:01

    >


    여러분은 혹시 자율주행자동차(이하 자율주행차)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문자"로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차"를 내용합니다. 최근 IT기업과 기존의 자동차 기업 개발로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경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한편 이 3월 하나 81, 미국 애리조나 본인 자율 주행 차가 사거리를 한건당 신었던 40대 여성 보헹룰하고 살해한 사건이 발발했습니다. 이는 자율 주행 차의 1, 보행자 사망 회사이니까, 이로써 자율 주행 차 기술 자체에 대한 논의는 물론,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정책을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많은 이이에키이 오가고 있습니다...우리 본 인 트라는 20하나 6년 2월 자동차 관리 법 개정안이 시행되고 본인 라..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중 하봉잉로 불리는 '자율 주행 차'보행자 사망사니까보다 더 규제와 관련된 우려가 커진 형국입니다.과연 자율주행차는 상용화될 수 있을까요? 똑똑 기자가 자율주행차에 대한 인식을, 그리고 앞으로 자율주행차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먼저 사람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나요?


    >


    America의 한 온라인 재정 정보 회사가 조사한 자료(20최초 5년 5월)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가 좋은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보험료를 아침 추고(35.0%)'였습니다. 역시 자율주행차의 AI 데이터 분석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것보다 사고 발생 확률이 아침이 됐기 때문이죠. 위험부 소음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도 내려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위는 '방향 이본의 속도 조절과 같은 하나를 쉽게 다루고(33.0%)', 3위는 '현재의 차보다 안전 같아서(29.0%)'였습니다. 자율 주행 차가 좋은 이유의 초위에서 4위의 전체, 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 운전을, 인공 지능에 맡기기 때문에 차량 탑승자의 부다 소음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반영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 운전이 싫어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


    이미 소-남녀 모두'자율 주행 차가 당싱무 높은 것 같다'는 점을 각각 63.0%, 64.0%로 가장 큰 단점에 올렸습니다. 기존 차체에 교통 데이터를 분석하고 판단하는 AI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가격이 추가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2위는 남자와 여자의 결과가 약 간 외에 나쁘지 않고 왔습니다. 남자가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즉시'운전의 즐거움을 얻지 못한 듯하다(44.0%)'는 점이었습니다."남자의 로망은 운전"라는 말이 있듯이 자동차를 괜찮게 하는 남자가 많은데요. 자율주행에 운전을 맡긴다면 느긋하게 주변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직접 운전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을 맛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여성이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안전하게 없어서(55.0%)'였습니다. 아무리 인공지능이라 해도 기계 오류로 인한 실수를 범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 같습니다. 기타 요인으로는 여행이 나쁘지 않고 취미 관련 데이터를 당싱무 많이 수집할 것 같다는 우려가 남자 31.0%, 여자 23.0%로 나쁘지 않은 타격했습니다.  그러면 이미 말했듯이 자율주행차가 교통 문재를 하나 만들면 그 책입니다.소재는 누구에게 있을까요?이와 관련해서 국토 교통부는 2016년 한반 인과의 전문가 대상으로 자율 주행 차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를 했습니다.


    >


    이에 따르면 전문가의 경우'탑승자 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 제작 업체 모두 공동으로 책임이 있다'는 교은헤이 39.0%로 가장 많이 앗슴니다. 자율주행차의 기술결함, 자율주행차의 운영자와 탑승자가 주행정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점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이 경우, 책임 소재자 각각의 과실의 경중을 묻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한편 하나 반 인 인 운전자와 비전자 모두'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에게 책임이 있는 '은 교은헤이 각각 44.0%로 38.0%로 가장 많았는데요. 인공지능이 운전정세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비결로 주행을 하겠지만, 교통문제는 자율주행차 운영자의 세밀한 조절을 통해 피해야 합니다. 이처럼 자율주행차 문제 발생 시 책임소재에 대해 전문가와 의견이 갈리는 만큼 자율주행차 문제 발생 시 법적 논쟁을 방지하기 위해 신중한 토의를 통해 책임주체를 바르게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이십니다. 자율 주행 차에 활용되는 기술인 인공 지능, 빅 데이터(Big Data), 디플러 닌(Deep Learning)*등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앞으로 자동 운전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딥러닝(Deep Learning) : 컴퓨터가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인공신경망을 기반으로 구축한 기계학습기술(예. 구글 알파고) 우선 중소기업은 자율주행차에 내재된 인공지능이 막대한 양의 교통데이터를 확실하게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자율주행차 연구개발 노력도 필요하지만, 국가의 법적. 제도적 지원도 중요하지만, 특히 자율주행차의 문재와 관련하여 명확한 기준에 따라 보다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합니다. 자율 주행 차가 이끄는 4차 산업 혁명의 모습!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인류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안전성도 모두 향상될 수 있는 자율주행차가 개발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